8.6(월) C++ 디자인패턴 - Factory

from Study/C++ 2007/08/08 20:11 view 21600

#include <iostream>

using namespace std;

 

// factory : 객체 생성을 클래스화 해라.

 

// 도형 편집기를 만들고 싶다.

 

class Shape { };

class Rect : public Shape {};

class Circle : public Shape {};

 

// 이제 도형을 생성하는 공장의 인터페이스를 구현한다.

class IShapeFactory

{

public:

        virtual Shape* CreateShape( char c ) = 0;

};

 

class FactoryVer1 : public IShapeFactory

{

public:

        virtual Shape* CreateShape( char c )

        {

               switch( c )

               {

               case 'C':

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  return new Circle;

               case 'R':

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  return new Rect;

               }

        }

};

 

class FactoryVer2 : public IShapeFactory

{

public:

        virtual Shape* CreateShape( char c )

        {

               switch( c )

               {

               case 'C':

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  return new Circle;

               case 'R':

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  return new Rect;

               case 'T':

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  return new Triangle;   // 확장의 유용성!!

               }

        }

};

 

class Canvas

{

        vector<Shape*> shapes;

        IShapeFactory* factory;

public:

 

        void Save()

        {

        }

        void Load()

        {

               // 어떤 객체인지 표시를 읽어내고, 해당 data를 읽은 후에

               char c = Read();

               char data = Read();

 

               shapes.push_back( factory->CreateShape( c ) ); // 위임한다.

 

               //switch( c )

               //{

               //case 'R':

               //      shapes.push_back( new Rect(data) );

               //      break;

 

               //case 'C':

               //      shapes.push_back( new Circle(data) );

               //      break;

               //}

 

        }

 

        void KeyDown( char c )

        {

               shape.push_back( factory->CreateShape( c ) ); // 위임한다.

 

               //switch( c )

               //{

               //case 'R':

               //      shapes.push_back( new Rect );

               //      break;

               //case 'C':

               //      shapes.push_back( new Circle );

               //      break;

               //}

        }

};

 

Tag | ,

Trackback Address :: 이 글에는 트랙백을 보낼 수 없습니다