using System; // using namespace System의 의미
// 1. Main 함수의 기본 모양
// 2. Console 클래스의 static 함수들을 사용해서 표준 입출력을 처리한다.
// 3. %d 대신 {0}, {1} 을 사용.
// 4. 모든 것은 객체이다. 결국 Object의 자식이다.
class Test
{
public void foo()
{
}
public static void Main()
{
int a = 10;
int b = 20;
Console.WriteLine("a= {0} {1} {0}", a, b);
}
}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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// 주제 2. 모든 것은 객체이다. 그리고 모든 것은 Object의 자식이다.
class Point
{
public int x = 0; // 필드 초기화 가능
public int y = 0; // 필드 초기화 가능
public Point( int a, int b )
{
x = a;
y = b;
}
// 부모인 Object의 ToString() 멤버 함수를 재정의 한다.
// C#은 가상함수 재정의시 override 키워드를 사용한다.
public override string ToString()
{
return "[Point]";
}
}
class Test
{
public static void Main()
{
int a = 10; // int는 별명에 불과하다.
System.Int32 b = 0;
Console.WriteLine("{0}", a);
Point p = new Point(1, 1); // 주의 C++은 new Point;
Console.WriteLine("{0}", p.ToString());
}
}